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성용 신부 프로필 교수 박세웅 교무 나이 고향 유스티노 신부님
    카테고리 없음 2025. 4. 15. 14:40

    

    장성군, 5일 성진 스님·하성용 신부 '초청 강연'
    2024. 12. 2

    전남 장성군은 오는 5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만남중창단’ 성진 스님과 하성용 신부를 초청해 '21세기장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답니다.


    ‘만남중창단’은 종교 간 대화합을 위해 개신교, 천주교, 불교, 원불교 성직자로 구성된 중창단이다.

    대한불교조계종 성관사 주지인 성진 스님은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 종교 간의 대화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BBS TV ‘행복공양간’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다.

    서울대교구 사회사목국 부국장 겸 정의평화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하성용 신부는 MBC ‘일타강사’ 등에 출연해 직설적이면서도 재치 있는 입담으로 이름을 알렸다.

    

    이번 강연 주제는 각각 ‘나와의 공감’, ‘타인과의 공감’이며, 공감이 부족할 때 야기되는 문제점들에 대해 생각해 본다. 나의 감정과 타인의 감정 사이에서 균형을 찾는 방법도 알려준답니다.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셋째 주 목요일에 열리고 있으며, 5일에는 장성문화예술통기타 강좌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장성군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자료 공유를 동의한 강의는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로 다시 볼 수 있다.

    ‘돌싱포맨’ 탁재훈, 도산지옥행 발언에 ‘발끈’
    2025. 4. 15

    이번 주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는 김진 목사 X 성진 스님 X 하성용 신부 X 박세웅 교무 성직자 네 명이 등장해 돌싱포맨과 역대급 티키타카를 선보인다.

    

    이날 성진 스님은 “대학 시절 채시라, 김혜수, 하희라와 함께 학교에 다녔다”라고 밝혔다. 성진 스님은 “당시 불교학과를 가려면 연극 영화과를 지나야 해서 매일 수행 관문을 통과하느라 힘들었다”라며 남다른 입담을 뽐냈다. 또한 불교학과 학생들이 ‘불어 교육과’라고 지칭하며 소개팅을 한 경우도 있다고 밝혀 녹화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습니다.

    한편 이상민은 탁재훈이 늘 나이 미상, 철부지로 산다며 이럴 경우 어떤 지옥에 가느냐고 질문을 던졌다. 성진 스님은 “사기에 가깝다”라며 도산지옥에 갈 수 있다고 대답했다. 탁재훈이 나이 얘기를 왜 또 하냐며 발끈하자, 김진 목사는 때를 놓치지 않고 “지옥 가고 싶지 않으면 예수 믿으라”라며 틈새 전도를 시도해 모두를 폭소하게 만들었다.


    돌싱포맨은 서로를 향한 공격을 멈추지 않았다. 김준호는 “이상민에게는 ‘입만 산 죄’가 있다. 제작진에게 선물을 줬다가 방송에서 다시 준다며 빼앗았다”라며 상민의 만행을 폭로했다. 이에 성진 스님은 “혀를 뽑아 갈아버리는 무시무시한 형벌이 있는 발설지옥에 가게 될 것”이라고 응수했다. 이상민 역시 “김준호는 혼자만 행복한 배신을 했다”라며 어떻게든 서로를 지옥에 보내려 물고 뜯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