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이하늬 남편 직업 피터 장 나이 딸 아리 결혼
    카테고리 없음 2025. 2. 17. 14:05

    

    - 배우 이하늬의 프로필 이력 경력은?

    출생
    1983년 3월 2일
    서울특별시 중구

    신체 키
    173cm

    가족
    아버지 이상업
    어머니 문재숙
    외삼촌 문희상
    외사촌 문석균

    배우자 피터(1981년생, 2021년 12월 21일 결혼
    딸 아리(2022년 6월 20일생


    학력
    동산국민학교 (졸업)
    국립국악중학교 (기악과 / 졸업
    국립국악고등학교 (국악과 / 졸업)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학 / 학사 취득)

     이하늬 "딸 아리♥남편 피터에게 상 바친다
    -2024. 12. 22

    배우 이하늬가 '열혈사제2'로 SBS 연기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딸과 남편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 눈길을 모았습니다.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4 S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이하늬가 '열혈사제2'로 시즌제드라마 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이하늬는 "시즌제가 쉽지 않은데 5년동안 그리워했다. 또 촬영하는 내내 그리워 했다. 이게 얼마나 소중한지 아니까. 이게 항상 쉬운 것이 아니더라. 주옥같은 배우들이 아니라면 있을 수 있었을까. 너무너무 주옥같고 소중한 사람들 평생 같이 갑시다"라고 팀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현했답니다.


    그간 결혼을 하고 한 아이의 엄마가 된 이하늬는 "제가 저보다 소중한 존재가 생기면서 제 자신을 내려놓는 연습을 하고 있다. 배우로서 나아가고 또 좀 더 이기적으로 저를 극한으로 몰아붙인 30대를 지나 저를 완전히 와해시키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이하늬는 "배우의 또다른 챕터를 여는 전화점이 되더라. 더 좋은 배우로 더 좋은 인간으로 좋은 엄마로 정진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 "엄마가 없는 시간 동안 너무나 잘 커준 우리 아리 감사하고 항상 버텨준 우리 남편 피터씨에게 이 상을 바친다"고 소감을 마무리했답니다.

    이하늬, 60억 세금 탈루설에 "고의적 누락 NO…전액 납부"
    -2025. 2. 17

    배우 이하늬가 강도 높은 세무조사를 받고 거액의 추징금을 낸 것에 관해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TEAMHOPE는 17일 "이하늬는 서울지방국세청에서 법인사업자 아티스트 비정기 통합 기획 세무조사의 일환으로 실시한 세무조사에 성실히 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속사는 "이하늬는 세무 대리인의 조언 하에 법과 절차를 준수해 성실하게 납세의 의무를 다해왔다"며 "이번 세금은 세무 당국과 세무 대리인 간 관점 차이에 의한 추가 세금으로 전액을 납부했으며 고의적 세금 누락 등과는 전혀 관계가 없던 것이다"고 강조했답니다.

    앞서 이날 필드뉴스는 이하늬가 지난해 9월 국세청의 고강도 세무조사를 받은 뒤 약 60억 원의 세금을 추징당했다고 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강남세무서 측이 지난 2022년 이하늬의 전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에 대한 비정기 세무조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이하늬와 사람엔터테인먼트 사이 탈세 정황을 포착했다. 이에 강남세무서는 해당 건을 상급 기관에 보고, 과세당국은 지난해 9월 이하늬와 호프프로젝트를 상대로 세무조사에 나선 것이다.

    지난 2014년 사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이하늬는 지난해 4월까지 10년간 동행했으며 이후 지난 1월 팀호프에 새 둥지를 틀었답니다.

    이 가운데 이하늬는 전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에 몸담고 있을 당시인 2015년 '주식회사 하늬'라는 법인을 설립했다. 이후 2018년 1월 '주식회사 이례윤'으로 사명을 변경했고, 2022년 9월 주식회사 호프프로젝트로 또다시 사명을 바꿨다. 현재는 이하늬의 남편인 A 씨가 대표직을 맡고 있으며 이하늬는 사내이사를 맡고 있다.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연예계에 데뷔한 이하늬는 영화 '타짜: 신의 손' '침묵' '부라더' '극한직업' '유령' '킬링 로맨스' '외계+인' 시리즈 등과 드라마 '원 더 우먼' '밤에 피는 꽃' '열혈사제' 시리즈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그는 영화 '윗집 사람들'(가제)와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천천히 강렬하게'(가제) 출연 소식을 알렸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