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미더머니9 미란이 소속사 학력 래퍼 나이 키카테고리 없음 2021. 12. 4. 01:31
래퍼 미란이(나이는 25세, 본명은 김윤진)는 지난 여름 자신에게 화가 났답니다. 작년에 엠넷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시즌9 세미파이널 진출 이후 고민이 늘었기 때문이랍니다. '쇼미더머니' 시리즈 사상 처음으로 세미파이널에 진출한 여성 래퍼로 새 역사를 쓴 그녀랍니다. 음원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킨 'VVS'의 주인공이기도 하답니다.
지난 2021년 11월 29일 논현동에서 만난 미란이는 "제가 대중에게 정말로 어떻게 비칠까 두려움이 컸던 마음이다"면서 "'이걸 하면 정말로 싫어하겠지' '거친 말을 하게 되면 변했다고 생각을 할까' 같은 쓸 데 없는 질문이 스스로 많았다"고 털어놓았답니다.
드디어 자신이 원하던 삶을 살고 있으며, 멋있는 음악을 하고 싶어서 여기까지 꾸역꾸역 왔던 것인데, 정작 음악을 만들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 처한 것이랍니다. 아울러 "상상 속의 그림 안에 제가 있었던 것입니다. 원하던 분들과 작업을 하고 배우 라미란 선배님과 만나는 등 말도 안 되는 것이 이뤄져 좋았던 것입니다. 그렇지만 혼란도 찾아왔답니다. 지난 7월에 작업실에 앉았는데 한 곡도 못 쓰겠는 것이랍니다. 'VVS'의 미란이가 아니라면, 또 '데이지'의 미란이가 아니면 손가락질을 받지 않을까 생각한 것입니다."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 8월 초 '지겨워서 만든 노래'를 만들었으며, 11월 30일 오후 6시 발매하는 첫 EP '업타운 걸' 작업에 탄력이 붙었답니다. "'지겨워서 만든 노래'를 기점으로 '번 아웃'에서 회복됐어요."라고 전했답니다.
해당 앨범을 통해 자신의 음악세계를 톺아볼 수 있었던 이유랍니다. '쇼미더머니9' 출연 이후 꼭 1년 만에 발매하는 앨범인 만큼 그녀의 성장 서사가 묻어 있답니다.
앨범 이전에 공개된 프리싱글 '람보(Lambo)!'가 미국 아이튠즈 힙합/랩 차트 6위와 아울러서,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2위에 오르는 등 앨범 발매 전부터 심상치 않은 반응을 얻어냈답니다. 해당 앨범의 타이틀곡 '티키타'에선 '쇼미더머니9' 우승자인 릴보이와 합을 맞췄답니다. 릴보이와 미란이가 주고 받는 리드미컬 래핑이 일품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