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구선수 후인정 감독 프로필 나이 국적 결혼 키
    카테고리 없음 2021. 10. 21. 01:11

    

    KB는 2021년 10월 20일 경기도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1-2022 V-리그’ 남자부 1라운드 현대와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2(25-22, 23-25, 23-25, 25-32, 15-10)로 승리했답니다. 후인정 감독의 V-리그 데뷔전 승리랍니다.


    참고로 후인정은 한국의 배구선수이자 의정부 KB 스타즈의 감독이랍니다. 화교 출신으로 원래는 중화민국 국적으로 태어났던 것이지만, 지난 1995년에 귀화하며 수원 후씨의 시조가 되었답니다. 참고로 한국 최초의 귀화 선수이자 귀화 출신 프로팀 감독이랍니다.

    

    한편, 후인정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선수들에게 너무 고맙다. 감독 데뷔전을 선수들이 이겨줬던 것 같다”라며 승리 소감을 전했답니다. 홍상혁은 이날 21득점(성공률 80.95%)으로 활약했답니다.

    후인정 감독은 “홍상혁은 오늘 기대 이상으로 해줬던 상황이다. 솔직히 홍상혁이 이정도 활약을 못해줬다면 졌을 수도 있다. 그동안 재능은 있는데 경기에 많이 나가지 못해서 활약을 하지 못했다. 충분히 준비를 잘하면 더 좋아질거라고 믿는 마음이다”라며 홍상혁을 칭찬했답니다.


    아울러, 세터 황택의의 경기 운영에는 아쉬움을 내비쳤답니다. 후인정 감독은 “케이타는 솔직히 공을 많이 때리려는 욕심이 있어서 타수가 많아야 흥이 오르는 스타일인 것이다. 황택의가 본인이 생각한대로 경기를 조율하다보니 타수가 조금씩 줄면서 리듬이 안맞았던 것 같다. 그러면서 케이타의 흐름이 꺾인 것 같다”라고 말했답니다.


    5세트부터는 케이타의 타수가 늘면서 다시 기세를 올렸고 역전승에 성공했답니다. 후인정 감독은 “직접적으로 케이타에게 공을 주라는 말은 하지 않았다”면서도 “5세트에 왔으니 이기는 경기를 하라고 한 마디 했다”라며 웃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