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권지웅 고향 프로필 나이 학력 학교 직업카테고리 없음 2022. 3. 13. 22:00
더불어민주당이 비대위 체제를 선언한 상황에서 권지웅 전 민주당 청년선대위 공동위원장과 채이배 전 국민의당 의원이 비대위원으로 합류했답니다.
언론의 취재를 종합하면 제20대 대통령 선거 패배 이후 당 지도부가 총사퇴를 선언했답니다. 이후에 의원총회를 열고 대선 패배에 따른 수습방안을 논의한 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을 맡기로 했답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의 관계자에 따르면 비공개 의원총회에서 대선 패배에 대한 원인과 앞으로 당이 나아가야 할 방안에 대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답니다. 특히나도 국민들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보여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고 전했답니다.
아울러 이수진 비례대표와 정치권 최초의 고3 선대위원장인 남진희 위원장 등도 인사를 진행 중이랍니다.
비대위는 위원장을 포함해 9인 이내로 구성된답니다. 민주당 관계자는 “비대위 체제에서는 특별한 분과가 없는 것이지만 국민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야 한다”며 “청년과 아울러서, 여성 등을 대변할 수 있는 인사의 필요성이 높은 것이다”고 설명했답니다.
권 전 위원장은 12일 언론과의 통화에서 “비대위 제안은 받았던 것이다”며 “당이 필요하다면 정말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답니다. 채 전 의원도 언론과의 통화에서 “제의는 받은 상태지만 아직은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며 “내일 발표가 될 것이다”이라고 설명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