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한길 부인 아내 가족 와이프 나이 최명길 남편 이민아 목사
    카테고리 없음 2024. 4. 18. 16:21

    

    배우 최명길, 김한길 측근 임재훈 지원유세 "책임감 강해
    -2024. 4. 3

    배우 최명길이 3일 임재훈 국민의힘 경기 안양동안갑 후보에 찾아 지지를 호소하며 지원군으로 나섰습니다.

    최명길은 이날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시장에서 임 후보와 함께 시민들을 만나며 "오랜 시간 옆에서 지켜본 임 후보는 성실하면서도 정직한, 아주 진실된 사람"이라면서 "무엇보다도 책임감이 강한 사람"이라고 말했답니다.

    

    이어 "임 후보를 지지한다면 안양시의 발전을 함께 시민들의 삶의 질도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면서 임 후보에 대한 지지를 부탁했다.

    한편, 임 후보는 최명길의 남편인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의 비서실장 출신인 최측근이랍니다.

    임 후보의 경쟁자인 재선에 도전하는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후보

    딸 이민아 목사 10주기 앞두고 떠난 이어령..항암치료 거부
    -2022. 2. 27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은 먼저 작고한 딸 이민아 목사(1959∼2012)의 10주기인 3월 15일을 앞두고 별세했다. 이 전 장관은 평소 딸이 항암치료를 거부하고 세상을 떠난 모습을 보며 자신의 마지막도 비슷한 모습이기를 바랐다고 한다. “최후의 순간, 항암치료보단 삶에 대한 의지를 강조한 부녀(父女)의 마지막이 닮았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입니다.

    1981년 이화여대 영문과를 조기 졸업한 이 목사는 김한길 전 의원과 결혼해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미국에서 로스쿨을 마치고 캘리포니아 주 검사로 임용됐지만 결혼 5년 만에 이혼했답니다. 이 목사는 2007년에는 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대에 재학 중이던 아들이 원인 모를 병으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뜨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이 목사는 1992년 세례를 받은 것을 시작으로 교회에서 신앙 고백을 하는 등 개신교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다 2009년 목사가 됐답니다. 이성주의자이자 무신론자였던 이 전 장관을 개신교 신앙으로 이끈 인물이기도 하다. 이 목사는 위암 말기로 시한부 선고를 받은 뒤엔 항암치료를 거부하다 2012년 세상을 떴습니다.

    이 전 장관은 이 목사의 3주기를 맞아 2015년 에세이 ‘딸에게 보내는 굿나잇’를 출간하며 딸에 대한 애틋함을 표현했다. 이 전 장관은 이 책에서 “아버지들은 딸을 구한다고 믿고 있지만 사실은 딸이 아버지를 구하는 일이 정말로 더 많다”고 고백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