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이나 프로필 작사가 노래 남편 조영철 나이 학력 학교
    카테고리 없음 2024. 12. 8. 11:13

    

    - 프로필 이력 경력 누구 알아보기

    출생
    1979년 4월 27일 (45세)

    고향 출신지
    서울특별시

    신체 키 혈액형
    168cm|B형

    가족관계
    배우자 조영철(2006년 결혼

    학력
    우드브리지 고등학교 (졸업)
    대학교 (미술사 / 학사)


    직업
    작사가, 방송인
    종교
    개신교

    김이나, 저작권료 1위 비결이 이거였나…"수학 풀다 보면
    -2024. 11. 2.

    작사가 김이나가 저작권료 1위 비결을 밝혔다.

    

    2일 김이나는 개인 소셜 미디어 계정에 “작사 꿀팁”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답니다.

    한편, 사진에는 중학교 수학 문제집이 담겼다. 이 사진을 두고 작사 꿀팁이라고 한 김이나는 “가사가 너무 쓰기 싫을 때 중1 수학을 풀다보면 ‘차라리 가사를 쓰지’ 하게 됨”이라고 밝혔다.


    김이나는 저작권 등록수만 420곡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2014년 저작권료 수입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은 바 있는 그는 박진영이 저작권료로 20억 원 정도를 벌었다고 하자 “저는 그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충분히 잘 벌고 있다. 매달 24일 저작권료가 들어오는데 그때부터 긴장을 한다”고 밝힌 바 있답니다.

    

    김이나는 저작권료 효자곡으로 아이유 ‘너랑나’, ‘분홍신’, ‘좋은날’, 브라운아이드걸즈 ‘아브라카다브라’, 박효신 ‘숨’, 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 등을 꼽았으며, 월급보다 저작권료가 많아지자 회사를 그만두고 작사가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김이나 남편 조영철, 누구? #미스틱 대표
    -2018. 7. 3

    인기 작사가 김이나가 결혼이 다작의 비결이라고 밝히면서 김이나 남편 조영철에도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지난 2일 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비행소녀'에서는 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 제아와 작곡가 김이나가 식사를 하며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제아는 "정말로 저작권 등록된 걸 보니까 32곡이었다"라며 김이나의 저작권을 궁금해했다. 검색 결과 김이나의 저작권 등록곡은 무려 420곡. 김이나는 “난 안정된 환경에서 창작이 나온다. 결혼하고 처음으로 안정을 느꼈다. 그전에는 불안정하다고 못 느꼈는데 일하는 나로서는 에너지가 더 솟는 거 같다”고 다작의 비결로 결혼을 꼽았답니다.

    김이나에게 안정감을 주는 남편, 조영철은 미스틱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는 음악 PD. 조영철은 아이유, 가인, 브라운아이드걸스 등의 음악을 기획하며 히트곡 메이커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두 사람은 대기업 상사와 부하직원으로 일하며 만나 2006년 결혼, 김이나가 작곡가로 먼저 나선 뒤 이어 조영철이 프로듀서가 돼 재능을 펼치기 시작했다.

    

    김이나는 지난 1월 방송된 tvN ‘인생술집’에 출연해 “저는 대리였고 남편은 팀장이었던 것이다. 함께 일하는 상사 중에서 가장 존경심이 들었고 섹시했다”면서 "(조영철이) 마음을 잘 열지 않았지만 ‘나 우리 팀장님이랑 6개월 안에 사귈 거야’라고 선포하고 다녔다. 그게 암시 효과가 있다. 말을 듣는 순간 상상을 하게 되지 않나”라며 러브스토리를 공개한 바 있답니다.


    한편, 김이나는 지난 2003년 작사가로 활동을 시작해 아이유의 ‘좋은날’과 더불어서, '너랑 나',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러브’, '아브라카다브라', '어쩌다' 등 지금까지 히트시킨 곡만 100곡이 넘는 스타 작사가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