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수용 아버지 김관엽 내과 의사 나이 프로필
    카테고리 없음 2025. 6. 3. 08:48

    

    김수용, 아버지에게 '포기' 권유 들은 이유? "나보다 TV 안 나와"'놀면?'
    -2022. 2. 26.

    2월 26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막내는 처음이지?’편이 펼쳐졌습니다.

    유재석은 김용만, 지석진, 김수용 등 ‘조동아리’ 멤버들과 오랜만에 즐거운 수다의 시간을 펼쳤다. 멤버들은 “자리를 옮기면서 5시간씩 수다 떨었다”라며 예전을 떠올렸다.


    지석진은 “김용만 때문에 장례식 트라우마 있다”라고 화제를 꺼냈다. “장례식 가서도 수다 떨다 웃음 터뜨린 적이 있어서 이성미 아버님 때는 정말 조심하자고 다짐했다”라고 이어 얘기했다.

    “우린 절하고 김용만은 기도하기로 했는데 막상 눈치보더니 덩달아 절을 하더라”라고 지석진은 과거를 떠올렸다. “갑자기 웃음이 터져나와서 국화 정리하는 척 했다”라는 과거 기억에 멤버들은 폭소했답니다.

    

    멤버들은 김수용의 아버님 환갑잔치때를 떠올리기도 했다. 점잖으신 분들이 모인 자리에서 개그맨들이 축하공연한다고 나섰다가 쫓겨났다고.

    김용만은 “아버님이 유명한 분이시다. 여의도 병원 의사셨다”라고 얘기했다. “어느날 아버님이 ‘수용아, 개그맨 그만둬라’라고 하셨다. 이유를 물으니 ‘네가 나보다 TV에 덜 나온다’라고 하셨다”라는 말에 멤버들은 크게 웃었다.


    시청자들은 직장동료 이상으로 각별한 관계인 ‘조동아리’ 멤버들을 보고 즐거워했다. “저렇게 잘 맞는 우정이 있다니”, “장례식장 에피소드 크크” 등의 반응이었다.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는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냐?”고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됐다. 2019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 콘텐츠인 ‘릴레이 카메라’를 공개한 제작진은 이후 ‘놀면 뭐하니?’를 통해 ‘릴레이 카메라’, 드럼 신동 유재석의 ‘유플래쉬’, 트로트 신인 가수 유산슬의 ‘뽕포유’ 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였습니다.

    김수용, 애틋했던 父 소천, 향년 90세
    -2024. 3. 11.

    방송인 김수용의 아버지가 소천했다. 향년 90세.

    11일 김수용의 소속사 미디어랩시소에 따르면 김수용의 부친 김관엽 씨가 이날 별세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김수용은 상주로 조문객을 맞이하고 있답니다.


    김수용은 과거 방송 프로그램에서 의사 아버지에 대한 일화를 종종 밝힌 바 있다. 지난해 11월 유튜브채널 ‘르크크 이경규’에 출연해 “할아버지가 의사셨다. 뒤를 이어 아버지, 고모도 의사가 되셨다”라며 금수저 집안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김수용의 부친 김씨는 인제대 교수를 거쳐 인제대 상계백병원 원장을 역임했다.

    의사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학창 시절부터 개그맨이 꿈이었던 김수용은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거쳐 지난 1991년 KBS 제1회 대학개그제로 데뷔했다. 김국진, 김용만, 박수홍 등 감자골 4인방들과 동기다.

    김수용은 “당시 아버지가 ‘너는 뭐 개그맨인데 TV에 나오지도 않냐. 나보다 덜 나와’ 하시더라. 아버지가 의학 상담 프로그램에도 나오시니까”라며 아버지와 추억을 전한 바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