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역배우 김강훈 고등학교 키 나이 드라마

참아남 2025. 3. 31. 12:09



출생
2009년 6월 7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본관
김해 김씨(金海 金氏)

신체
180cm, A형


학력
증안초등학교(졸업), 복대중학교(졸업), 흥덕고등학교(재학)

공효진 아들, 고등학교 입학→증명사진서 '모범생 비주얼' 폴폴
-2025. 3. 11.



아역배우 김강훈이 고등학교 입학을 알렸다.

지난 10일 김강훈의 어머니가 관리하는 것으로 보이는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널 항상 응원헤"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들이 게재됐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아역배우 김강훈이 고등학교 교복을 착용한 채 입학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특히 성숙하면서도 아직은 앳된 비주얼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2009년생으로 올해 나이 15세인 김강훈은 2013년 데뷔 후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동백꽃 필 무렵', '스타트업', '마우스', '라켓소년단', 영화 '엑시트',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내과 박원장', '재벌집 막내아들' 등 수많은 화제작에 출연하며 열일 행보를 이어왔다.



지난 해에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Part 1에서 최이재(서인국 역)가 환생한 인물 중 한 명인 권혁수 역을 맡아 재미를 더하기도 했답니다.

폭싹 속았수다’ 김강훈 특별출연, 이수경과 특별한 인연
-2025. 3. 30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에서 아역배우 출신 김강훈이 특별 출연했다.

김강훈은 2019년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공효진이 연기한 동백의 아들 필구 역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작품으로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 청소년 연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김강훈은 지난 29일 자신의 SNS에 ‘폭싹 속았수다’의 이수경과 특별한 인연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2021년 영화 “기적: 대통령에게 쓰는 편지”에서 누나와 동생으로 만난 바 있다. 이수경은 보경 역을 맡았고, 김강훈은 어린 정준경 역을 맡았다. 4년 만에 ‘폭싹 속았수다’에서 어머니와 아들로 재회했다.

이수경은 ‘폭싹 속았수다’에서 현숙 역을 맡아 부잣집 딸로, 겉으로는 철부지이지만 속 깊은 면모를 가진 캐릭터를 연기했다. 김강훈은 이수경의 아들 역으로 특별 출연하며, 두 사람은 다시 한번 특별한 인연을 맺었답니다.

김강훈은 ‘동백꽃 필 무렵’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꾸준히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차세대 연기파 배우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종말의 바보’와 애플TV ‘파친코 시즌2’에도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강훈은 26일 개봉한 영화 ‘승부’에서 유아인의 아역으로 출연하며 활약하고 있다. 2009년생으로 현재 고등학생인 김강훈은 학업과 연기를 병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