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송단아 직업 나이 인스타 송민호 가족 학력 여동생 키

참아남 2022. 8. 3. 11:49



1) 한 방송에서 자신의 여동생을 언급했던 송민호

그룹 위너(WINNER) 송민호가 자신의 여동생 송단아(1994년생, 키는 미공개)와 깊은 우애를 자랑했답니다. 지난 2022년 8월 2일 방송된 '호적메이트'에서 송민호는 걸그룹 뉴에프오 출신인 여동생 송단아를 언급했던 것입니다.


이승훈은 김진우 남매를 보고서 "나는 송민호 남매도 궁금하다"고 운을 뗐습니다. 그는 "이 남매 케미 장난 아니다. 남매끼리 여행 가는 거 어떠냐"고 거들었답니다. 이를 VCR로 보던 김진우 또한 "송민호 남매랑 저희랑 분위기가 정말 다른 것이다"고 설명했답니다.

이승훈은 "너 여동생과 단둘이 정말로 대화 나눠본 적 있냐"고 묻자 송민호는 "대화 많이 나눈다. 진로 상담도 많이 해준다"고 말했답니다. 그러자 이승훈이 "여행을 가서 대화를 나누는 거다"고 강조하자 송민호는 "여행을 왜 가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송민호는 동생 송단아에 대해 "내 동생은 잔소리하는 거 좋아한다. 나한테 사랑받기를 원한다"며 "그냥 내가 한마디라도 걸어주는 걸 좋아한다"고 말했답니다. 이어 "하루는 내가 동생에게 고민 상담해주면 엄마가 '어제 단아가 엄청 좋아하면서 말했어' 라고 할 정도다. 그래서 혹시 내 팬인가 싶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유일한 외동 강승윤이 "호적메이트끼리 포옹이나 볼 부비부비 이런 거 하냐"고 하자 송민호는 "그런 사람이 어딨냐. 너 뭐 잘 못 먹었냐"고 말해 모두를 폭소케 했답니다. 아울러 강승윤은 "호적메이트끼리 진짜 참을 수 없는 게 있냐"고 묻자 송민호는 "우린 연년생이라 맞짱 떴다"며 "어릴 땐 보통 여자가 성장이 빠르지 않냐. 동생이 나보다 힘이 쎘다"고 전했답니다.



2) 송민호의 프로필 이력 경력은??
본명은 송민호이며, 나이 출생은 1993년 3월 30일이랍니다. 고향 출생지는 경기도 성남시라고 하며, 신체 키는 180cm이며, 혈액형은 A형이랍니다.

MBTI는 ENFP라고 하며, 가족관계로는 아버지와 아울러서, 어머니(나이는 1969년생), 그리고 여동생 송단아가 있답니다. 학력을 살펴보면 한솔초등학교 (졸업)과 아울러서, 용인백현중학교 (졸업)입니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1기 / 졸업이라고 하네요! 최종 학력 대학교는 국제사이버대학교 엔터테인먼트학 / 학사라고 합니다.

 

3) 현재 직업
대한민국의 가수와 더불어서, 래퍼이자 YG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보이그룹 WINNER의 멤버랍니다.

4) 랩 실력
데뷔 때부터 인정받긴 했던 것이지만, 현 시점에서 아이돌 래퍼 중 최상위 실력을 가진 몇 안 되는 래퍼로 평가를 받습니다. 리릭시스트로써의 평가는 원래부터 높은 수준이었던 것이며, 쇼미더머니 4 이후부터 꾸준한 노력으로 래핑 또한 국힙 래퍼들 사이에서 상위권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flow도 다양하여 듣는 재미가 있는 국힙의 트랜드를 이끌어가는 래퍼로 알려져 있답니다.


지난 2018년까지의 송민호 랩 벌스 모음 아이돌 랩의 톤과 발성이 주를 이루던 쇼미더머니 4 시절에도 래핑에 대한 호불호는 있을지언정 못한다는 반응은 찾기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비음을 적극 사용하기 시작하며 유려한 흐름을 강점으로 내세운 플로우로 래핑 스타일을 갈아엎은 이후에는 마이노의 랩에 대해서는 호평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답니다.



과거의 송민호의 랩은 정말로 안정적인 발음을 구사해 듣기에 편하다는 장점이 있었답니다. 특히나도 이 점은 라이브로 들을 때 부각되는데, 기본적으로 성량을 높여 부를 수밖에 없게 되는 공연장에선 저음 위주의 래퍼들이 상당히 불리해지기 때문이랍니다.

일단 가사를 널리 들리게 해야 하기에 평소보다 높은 음량의 랩을 하게 되는데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본래의 저음이 무너져 한계가 드러나게 된답니다. 송민호는 이러한 저음 위주의 랩을 진짜로 하면서도 성량이 좋아 경연장에서도 쩌렁쩌렁하게 울리는 라이브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답니다.


지난 2017년 에픽하이의 노땡큐에서 피쳐링으로 참여해 유려함을 내세운 벌스를 선보였던 것인데, 뒤의 사이먼 도미닉이 압도적이어서 묻힌 감이 없잖아 있다. 단 이 벌스는 힙합 리스너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답니다. 대체로 랩 스킬이나 그루브에 있어 최상위권에 위치한 라인업 사이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는 데는 성공했다는 평이랍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힙합 프로듀서 중 하나로 꼽히는 코드 쿤스트의 3집 앨범에 'StrOngerrr'라는 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했답니다. 곡은 AOMG의 로꼬와 함께 했다. 훅과 본인 벌스를 송민호가 작사작곡했습니다. 힙합 커뮤니티에서는 나쁘지 않았다는 평을 받았답니다.


2018년 자메즈의 곡인 연금술에 Dok2와 함께 피쳐링으로 참여했답니다. 모두의 예상을 깨고 이전보다도 훨씬 발전한 플로우와 여전히 뛰어난 펀치라인들로 도끼와 자메즈라는 쟁장한 랩퍼 사이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것에 성공했답니다. 특히나도 벌스 막바지에 보여준 '술금연' 펀치라인이 일품이랍니다. 지난 2018년 11월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타이틀 곡 '아낙네'가 인기를 끈 이후 송민호는 아이돌 래퍼를 넘어서 국힙 래퍼이자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대중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답니다.



5) 그의 뛰어난 비주얼
얼굴이 엄청나게 작은데, 상단의 사진에 나와있듯 엄청난 소두이며 두상도 동글동글하며 굉장히 예쁘답니다. 그래서인지 지금까지 보인 많고 다양한 헤어스타일도 전부 찰떡같이 소화해냈고, 또 소화해내고 있답니다.

입도 엄청나게 작답니다. 해당 움짤에 나와있듯 한 숟가락의 음식이 입에 다 들어가기도 버거울 정도랍니다. 피지컬이 굉장히 좋답니다. 예능 등에서 자주 언급되듯이 철저한 자기관리로 유명하여 일명 송다이*터 전체적으로 군살이 거의 없답니다. 체형 자체도 마른 편인데다가 소두까지 더해져 전체적인 비율이 정말 좋답니다.


머리 스타일을 굉장히 다양하게 시도하는 편이랍니다. 실제 라디오에서 평생 타투 안 하기 vs 평생 염색 안 하기에서 자신은 둘 다 할 거라고 말하며 염색에 대한 강한 애정을 보여주었답니다. 현재까지 수 많은 스타일과 수 많은 색을 도전한 후 머리결이 상했는지 머리를 민 상태랍니다.

6) 성격 알아보기!
자타공인 위너의 분위기 메이커랍니다. 상당히 귀엽고 장난기도 많고 웃긴 행동도 많이 한답니다.

아울러, 오리 목욕 장난감 늘어놓고 족욕하면서 랩 시키니까 하는 것도 그렇고, 티격태격 싸우는 걸로 봐서는 만 29살인지 모를만한 행동을 한답니다. 겁이 많아 귀신을 보고 비명을 지르면서 도망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며 특히나도 엘리베이터에 조커 가면을 한 사람이 타자 엘리베이터에 주저앉아 나가지 못하는 모습이 압권. 눈물도 굉장히 많답니다.

WIN 당시에 정말로 파이널 매치에서 결과 발표가 나기 전부터 울다가 결과 발표 후 말그대로 오열했으며, 대기실에서 혼자 쭈그리고 앉아 우는 모습도 보여줬다. 이런 저런 방송에서의 모습을 보면 마음이 여린듯 하답니다. 아니면 고생을 많이 했거나 과거가 꽤 복잡한데 블락비의 원년 멤버였다가 BoM이라는 밴드에서 랩을 하는등 WINNER 데뷔전 고생을 많이 했답니다.

목소리가 허스키하며, 평소 말할 때 발음이 외국인 같답니다. WIN이나 WINNER TV 방영 당시에는 문제시되지 않았지만, 이후 나가는 방송마다 MC들이 송민호에게 교포냐고 묻고 있답니다. 긴장하면 나오는 발음인가 방송용 발음인지 의문입니다. 영어를 할 때 꼬아서 발음하기 때문인 듯 하다. 그러나 본인은 분명히 용인 출생인데, 홈타운 용인을 굉장히 좋아한답니다.



7) 취미는???
그림 그리기가 취미라고 한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그림을 꽤 잘 그린다. 주간아이돌에서 도니코니의 캐리커쳐를 그렸는데 그림 주인공들에게 극찬을 받았답니다. 위너의 2번째 앨범인 EXIT : E의 앨범자켓 삽화를 그리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신서유기3 8회에서 안재현의 새하얀 유니폼에 신서유기 멤버들과 나영석 PD의 그림을 그렸던 것인데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줬답니다. 또한 같은 화 저녁미션에서 영화의 포인트를 딱딱 짚어낸 그림을 그려내 좋은 성적을 내는데 큰 역할을 했답니다.

종종 새벽 3-4시사이에 작업실에서 V-Live를 진행하는데, 심심할 때면 스케치북을 꺼내 여러가지를 그리는 모습을 보여주곤 한답니다.

 

실력도 굉장히 수준급인데, 그래서인지 민호의 책상 위는 거의 문방구를 방불케하는 수준이라고 한답니다. 이외에도 JTBC 예능 '인간지능'에서 김정기 작가와 공동으로 자신의 인생을 담은 라이브 드로잉을 4시간 가량 진행했던 적이 있는데, 김정기 작가의 도움을 받긴 했지만 작품으로서 손색이 없는 실력을 보여주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