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나상현씨 밴드 백승렬 서울대 학벌 학력 아버지 나이 강현웅 프로필
참아남
2025. 5. 23. 09:20
- 백승렬의 프로필
출생
1993년 9월 18일 (31세)
강원도 원주시 일산동
학력
휘문중학교 (졸업)
한영외국어고등학교 (프랑스어과 / 졸업)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정치외교학 / 학사)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박사과정
- 나상현의 경력 이력
출생
1995년 1월 18일 (30세)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신체
184cm
학력
서울안산초등학교 (전학)
분당초등학교 (졸업)
서현중학교 (졸업)
운중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언론정보학 / 학사)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 (엔터테인먼트학 / 석사)
가족
아버지 나윤호, 어머니, 여동생(1999년생)
데뷔
2014년 7월 7일 옴니버스 앨범 '늦은 새벽'



‘뭉찬4’ 실리카겔 최웅희X나상현씨밴드 백승렬, 축구로 붙는다
-2025. 3. 29
대한민국 밴드의 자존심이 축구장에서 한 판 붙는다.
4월 6일 오후 7시 10분 첫 방송되는 JTBC 대표 스포츠 예능 ‘뭉쳐야 찬다4’에 실리카겔 베이시스트 최웅희와 나상현씨밴드 베이시스트 백승렬이 선수로 합류한답니다.
‘뭉찬4’는 6년간 대한민국 스포츠 예능을 이끌어온 ‘뭉쳐야 찬다’ 시리즈의 네 번째 시즌으로, 이번에는 ‘판타지 리그’라는 예능 최초 11대11 초대형 축구 리그를 창설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이돌, 가수, 배우, 코미디언, 스포츠인,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실력을 겨루는 대형 프로젝트다.


이번 시즌의 특징 중 하나는 다양한 직군에서 활약 중인 축구 애호가들이 출연한다는 점이다. 인디 음악씬을 대표하는 ‘실리카겔’의 최웅희와 ‘나상현씨밴드’의 백승렬도 축구에 대한 열정을 지닌 참가자로서 ‘뭉찬4’에 합류한답니다.
최웅희는 독창적인 음악 스타일로 사랑받는 밴드 ‘실리카겔’의 베이시스트다. ‘실리카겔’은 사이키델릭 록과 일렉트로닉 요소를 결합한 실험적인 사운드로 인디 음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한국대중음악상 등에서 수상하며 음악성을 인정받은 팀이다. 음악뿐만 아니라 최웅희는 매주 조기 축구팀에서 활약하며 수준급 축구 실력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뭉찬4’에서 그가 보여줄 축구 실력과 새로운 매력에 기대가 모인다.
백승렬은 감성적인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나상현씨밴드’의 베이시스트다. ‘나상현씨밴드’는 몽환적인 사운드와 진솔한 음악적 메시지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다양한 페스티벌과 공연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대세 밴드로 불리고 있다. 백승렬 역시 음악 외에도 두 개의 축구 모임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축구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 온 바. 예능 첫 출연인 만큼, 새로운 환경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와 관련'뭉찬4' 제작진은 “축구에 대한 열정과 진심을 캐스팅의 기준으로 삼다 보니, 기존 예능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분들이 많이 출연할 것"이라며"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밴드 실리카겔과 나상현씨밴드의 두 베이시스트 최웅희와 백승렬이 그런 케이스다. 이들이 무대가 아닌 축구장, 그리고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어떤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지 정말로 기대해 달라”고 전했답니다
나상현 “‘불후’ 출연 후 서울대 동문들 연락, 父는 015B 세션 출신”
-2023. 10. 21
나상현씨밴드의 나상현이 아버지가 015B 세션 출신이라고 밝혔다.
10월 21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은 아티스트 윤형주, 김세환 편 2부로 진행 됐다.



전원 서울대 출신으로 구성된 나상현씨밴드에게 이찬원은 “아티스트 김수철 편에 출연해서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셨는데 방송 나가고 나서 서울대 동문들은 연락 없던가”라고 물었습니다.
나상현은 “다들 정말 신기해하더라. 제가 ‘불후의 명곡’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는게. 이게 말이나 되냐고 했다”라고 답했다.
가족들 반응에 대해서도 나상현은 “저희 가족들은 ‘성적은 아쉽지만, 잘했다’라고 하셨다. 아버지가 ‘너희가 이길 무대는 아니었다’라고 하셨다”라고 전했다.
오히려 가족들이 더 차가운 반응 보인 것에 김준현, 이찬원이 놀라자, 에일리는 나상현의 아버지가 음악을 하셨던 분이라고 공개했다. 나상현은 “아버지가 대학교 때 음악을 하셨다. 015B 베이스 세션이었다”라고 말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