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태흠 국회의원 프로필,충남지사 양승조 고향 나이 학력
참아남
2022. 5. 12. 17:03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도지사 예비후보가 2022년 5월 12일, 양승조 충남도정에 대해 “된것도 없고 안된 것도 없는 조금은 무색 무능 무취 행정이었던 것이다”고 비판했답니다.
민주당 천안을 3선 국회의원인 박완주 의원이 성*위 혐의로 당에서 제명을 당한 것과 관련해서는 “박완주 의원과는 정말로 개인적으로 가깝게 지낸 사이였고 민주당 충청권 의원 가운데는 기대를 모았던 의원으로 (지금 당장)얘기하기 어렵다”며 “정치인으로서 저 자신도 항상 조심하겠다”고 밝혔답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가진 천안·아산 공약발표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답니다.
김 후보는 천안 공약 목표로 첨단기술과 광역교통망을 결합시켜 대한민국의 기술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수도권을 뛰어넘는 디지털수도 육성과 아울러서 반도체, 디스플레이, e-스포츠 산업 등 디지털 혁신기업 유치로 경제성장의 새로운 핵심지역 도약으로 제시했답니다.
이를 위해 △GTX-C 노선 천안·아산 연장과 더불어서 △지하철 1호선 독립기념관 연장 △M버스 천안-서울 노선 신설 △천안역사 및 역세권 복합 개발 △e-스포츠 프로게임 창단을 비롯한 15대 공약을 제시했답니다. 아산 공약 목표로는 맥캔지가 뽑은 2025년 세계7대 부자도시 5위 랭크와 아울러서, 한국을 넘어 글로벌 경제를 이끄는 선도 경제도시로 도약을 했답니다.
이를 위해서 △베이밸리(Bay Valley) 조성은 물론이거니와 △아산 북부권 일대 10만 도시 건설 △KTX 천안아산역 광역복합환승센터 설치 △AI기반 미래차(전기차 등) 산업의 중심허브 육성 △도고에 순환형 셔틀열차(bay train) 중심역 설치를 비롯한 12대 공약을 제시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