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개그맨 김정렬 숭구리당당 나이 프로필 재혼 부인 아내 결혼
참아남
2025. 5. 12. 19:31
출생
1961년 1월 15일, 충남 청양군
나이
만 64세
학력
충남대학교 경영학과
데뷔
1981년 MBC 1기 공채 코미디언
김정렬 "故 서세원 장례식서 숭구리당당..시켜서 췄지만 당혹
-2025. 5. 8
코미디언 김정렬이 고(故) 서세원 장례식장에서 '숭구리당당' 춤을 춘 이유에 대해 밝혔습니다.
배우 이동준 유튜브 채널 '클레먹타임'에는 지난 7일 김정렬이 게스트로 출연한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이동준은 서세원 장례식 당시 김정렬이 숭구리당당 춤을 춘 것을 언급하며 진실을 물었다.
앞서 서세원은 2023년 4월 20일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의 한 병원에서 링거 주사를 맞다 67세 일기로 사망했다. 사인은 심정지로 알려졌습니다.
질문을 받은 김정렬은 "장례식 진행을 김학래 선배님이 맡았다. 그런데 자리에 앉아 있던 김종석 선배님이 '서세원이 고인이 됐지만 고인이 가장 사랑했던 김정렬이 와 있다. 이 자리에서 김정렬의 숭구리당당 춤을 (고인의) 가시는 길에 보여드리는 것은 어떠냐'고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황스러웠다"면서도 "시키니까 해야 하긴 했다. 그런데 장난을 치면 안 되는 것 아니냐. 그렇다고 춤을 추는데 엄숙하게 추는 건 또 안 되니까 영정 사진 앞에서 생각을 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사람이 태어날 때 기쁘듯이 죽음도 기쁨으로, 서세원 형님 가는 천국의 길을 내가 아랫도리로 터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춤을 춘 것"이라고 털어놨다.
이에 이동준이 "사람들이 웃지 않았냐"고 묻자 김정렬은 "다 울었다. 지인들이 '내 장례식장에서도 그렇게 춤 춰달라'고 하더라. 예약을 받았다"고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아침마당' 출연한 김정렬 나이와 동안 비결은?
-2019. 11. 19
개그맨 김정렬이 KBS 1TV '아침마당'에 출연해 화제인 가운데 그의 나이에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19일 오전 KBS 1TV 교양 프로그램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에는 개그맨 김정렬이 출연했답니다.
옛날과 같이 젊어 보인다는 질문에 김정렬은 "오늘 새벽에 성형 수술했다. 요즘 기술이 좋다"라고 개그해 웃음을 유발했다.
실제 김정렬은 1961년 1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59세다. 옛날과 비슷한 외모로 이날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한편 김정렬은 지난 1981년 MBC 코미디언 공채 1기로 데뷔했다. 이후 '숭구리당당'이라는 빅 히트 유행어를 발표하며 대중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습니다.